무좀이 썩으면 발가락 사이가 가려워지면 어떻게 케어해야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무좀이 썩으면 발가락 사이가 가려워지면 어떻게 케어해야
무좀이 썩으면 발가락 사이가 가려워지면 어떻게 케어해야
무좀은 곰팡이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.
피부 손상은 종종 한쪽에서 먼저 발생하고 몇 주 또는 몇 달 후에 반대쪽으로 감염됩니다.
그리고 물집은 주로 발가락 복부와 발가락 쪽에 나타나며, 가장 흔한 것은 3 4개의 발가락 사이이며, 발바닥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, 점차적으로 큰 물집으로 융합될 수 있는 깊은 작은 물집입니다.
● 무좀의 피부 손상은 종종 경계가 명확하고 점차적으로 확장될 수 있으며 질병의 진행이나 긁힘으로 인해 미란, 삼출 또는 세균 감염, 농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● [빠른확인] 무좀이 썩고 발가락 사이가 가려워서 헐면 어떻게 치료할까?
관련 내용 설명 드리겠습니다.
● 무좀이 썩으면 발가락 사이가 가렵고 헐면 어떻게 케어해야
1. 외용약
무좀은 외용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.
● 외용제는 피부에 직접 작용하여 진균의 확산을 억제하여 무좀 치료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.
●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외용 약물에는 복합 케토코나졸 연고, 진다크닌 등이 있습니다.
● 세균을 억제할 수 있는 연고도 있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가려움증을 가라앉히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. 무좀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질환의 외용치료에도 적합합니다.
2. 경구 약물
무좀은 경구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.
● 비교적 심각한 환자의 경우 경구 항진균제와 적절히 배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.
● 무좀이 완고한 편이기 때문에 약을 꾸준히 써야지 간헐적으로 약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. 또 한 달 이상 약을 복용하고 진균 검사를 실시해 3주 연속 음성 판정을 받아야 완치됩니다.
3. 발 청결에 주의
● 무좀을 치료하려면 반드시 발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. 주로 신발과 양말을 자주 갈아입고 발을 자주 씻고 최대한 발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데 반영됩니다.
● 또한 통기성이 좋은 신발을 선택하고 신발을 자주 닦고 곰팡이에 의한 재감염을 피하려면 신발과 양말을 소독해야 합니다.
● 또한, 평소에 대비하고 개인 소지품을 따로 사용합니다.
● 동시에 발에 땀이 잘 나는 환자는 다크닌을 신발과 양말에 뿌려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● 무좀이 썩어 발가락 사이가 가렵고 헐어가는 것 관련 설명이였어요,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,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.
● 무좀이 심각한 경우 환자는 적시에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.
생각은 우리의 삶을 바꾸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.
정리드린 글은 무좀이 썩으면 발가락 사이가 가려워지면 어떻게 케어해야 이였습니다.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.